타워크레인 기사 연봉 - 월천기사 타워크레인 현실 글 입니다. 타워크레인 기사 연봉 - 월천기사 타워크레인 현실 글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니라 네티즌의 의견을 정리한 것입니다. 타워크레인 기사 연봉 - 월천기사 타워크레인 현실 글을 읽는데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수정이나 삭제를 원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빠르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워크레인기사도 꽤나 괜찮은 직업이네요..
아버지가 건설 감독쪽일하시는데 크레인 기사가 정말 용변처리만 제외하면 정말 좋은 직업이라네요
여름에 항상 시원하고 겨울에야 추워서 천천히 작업하고 ,,,
정말 아버지가 너도 해보라고 하는데...저는 ..고소공포증때문에 포기했 ㅠㅠ
댓글
수입도 상당하죠 하..타워기사들.. 그래서 무인타워쓰는 현장도 늘어나고았어요
친구가 타워크레인 기사 입니다.. 식사와 용변이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도 제일 높은 곳에서 밥먹을땐 경치가 반찬이 되어준다고 그러더군요 ㅎㅎ
기회가 되면 항만쪽 크레인에서 일해보고 싶다고 술자리에서 매번 같은말을 반복..ㅋㅋ
제가 결혼하기전까지 타워크레인 임대 회사에 다녔습니다. 그때와 지금 상황이 좀 달라졌을 수 있겠지만 그 당시(9년전)에 회사에서 주는 월급만 250만원 정도였고 현장에서 따로 수당을 많이 챙겨가십니다. 한달에 3백 이상이 되었을 겁니다. 아 경력이라고 해서 호봉이 오르고 그런건 없습니다. 민주노총 한국노총에서 노사합의하에 정해요 월급을..
이 직업의 단점이 고용보장이 죽 이어지지가 않아요 현장 하나 끝나면 끝입니다. 길면 1년 이상이지만 짧으면 6개월.
운이 좋으면 한 현장 끝나고 바로 현장이 이어질 수가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면 또 현장 나올때까지 기다리는겁니다. 실업급여 받으면서...
9년전에는 이랬습니다.
ㄴ지금은 엄청 올랐습니다 타워기사님에 의지에 따라 인부 수십명이 하늘만 보고 앉아있을수도 있으니.. 각 공종별로 각각 엄청 받아갑니다 무인타워세우면 노조에서 시위나오고..
ㄴ그때도 철근 하늘에 매달아 놓고 명절 떡값 원하는데로 줄때까지 안 움직이고 그러시는분 있었어요.
ㄴ철콘쪽인데 이번현장 저희쪽에서만 300나갔습니다 저번주에 현장가보니까 작업반장이 타워 내려오면 힌판 한다고 욕 엄청하고있더군여..
현직 타워크레인 기사입니다.궁금한점 있으신분 질문하세요

상판작업이 거의 마무리되서 한가합니다.궁금한점
있으신분 질문해주세요.이직업에 가장 큰 장점은 워라벨이
좋다는거 같습니다.물론 여름엔 새벽 다섯시반에 출근하지만
그런날은 보통 이르면 점심전 늦어도 한두시엔 집에 갑니다.
작년처럼 비가 자주오거나 바람이 마니부는 겨울엔 출근안하고
놀고 먹어도 월급은 따박따박 나옵니다
댓글
...안 무서우세요?;;;
ㄴ첨엔 바람불거나 무거운 중량들때 휘청일땐 떵꺼가 움찔움찔했는데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현장에선 소장보다도 크레인기사가 왕이라는데 진짠가요?
ㄴ소장이 상급자죠.허나 사무실에서만 짱박혀있어서 필드에 왕은..
자겨증은 뭐있어야하나요 난도는요?
ㄴ타워크레인운전기능사 취득하셔야합니다.학원중에 시험장을 겸하는 학원을 선택하세요.자기가 연습한 기계로 면허시험 보니 엄청유리합니다.학원비는 시간당 30만원이었던가로 기억합니다.저 시험볼땐 바람이 좀 불었는데 45명 시험봤는데 7명합격
가끔 넘어지는 사고 나던데 주요 원인이 뭐에요??
ㄴ정비불량이나 설치불량등등이죠.사고는 70프로 이상이 무인타워에서 발생합니다.중국산이죠
월급이 얼마나 되나요?
ㄴ600
라인이 없음 신규진입 불가죠?
ㄴ네.불가는 아닌데 힘든건 사실이죠.
인력 오르락 내리락 수동이죠?
보통 몇분 정도 소요되나요?
ㄴ일자로 쭉 뻗서있는 계단인 경우 추를 달아서 어느정도 힘이 덜듭니다.계단이 층층마다 사선으로 난 경우는 건물과 구름다리를 연결해서 리프트타고 최상층까지 오른다음 구름다리건너서 15미터정도만 오르면 됩니다
정년보장 되나요?
다시 태어나도 크레인기사 하실건가요?
ㄴ현장출입허가나이인 만60세까진 할수있는데 다들 쉰넘어가면 은퇴합니다
인맥없으면 일하기 힘든가요?
ㄴ인맥없으면 힘들긴한데 불가능한건 아닙니다.거주지 노조를 뚫으시면 됩니다.어렵긴하겠네요
타워크레인 본인이 사서 건설사에 월임대로 고용형식도 있다고 들었는데 평균적으로 크레인은 얼마하고 월임대는 얼마정도 받나요??
ㄴ그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크레인 기종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임대료와 기사페이를 묶던가 임대와 기사페이를 따로 구분하던가는 현장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 밥먹으러 가기전에 타워크레인 입문 팁 줌
입문자 팁이니까 노조 혈연 지연 낙하산들은 패스한다
1.조선소 가지마라
경험이고 ㅈㄹ이고 경력 안쳐줌
2.소형타워(무인타워)
돈 급하면 가고 아예 현장일 모르면 한번쯤 경험 괜찮음
그나마 이거도 비노조는 취업이 힘들어지고 있는 추세
그럼 도대체 어디로 가느냐
면허따고 밴드 가입하고 일일대체(일용직)자리 구해서 땜빵 타주고 인맥 늘리고 그러다 타워회사(임대사라 칭함) 관리자 알게되면 회사 땜빵 계속 타줘 경험 늘면 설,해체도 이제 보내기 시작함
일많으면 한달에 3 4백 벌이는 한다 (오티 제외)
그렇게 운좋으면 6개월에서 1년 운 나쁘면 2년 정도 구르다가 공사현장 메인기사 되면 경력 1개 쌓이는거야
여기서부터 노조 가입 유무에 따라 위에 ㅈ같은 루트를 반복하느냐 끝내느냐 결정이 되는거야
노조 신규인원도 안뽑지만 뽑더라도 턱이 조오나 높아요
1.노조원 추천
2.50살 이하 30대 가산점 좋음
3.경력 최소 2년이상 (메인기사 경력 2-3개)
이걸 어디 공지가 되는거도 아니고 지인중에 알려주면 이력서 넣는거야 그렇게 모이는 이력서가 몇십 몇백장 중에 결원 한두명 뽑히는거임
아 참고로 요새는 저렇게 뽑혀도 소형타워 3년 정도 타야 너희가 아는 조종실에 앉을수 있다 티오가 너무 없어서 자리가 안나와
난 지연 혈연 아무것도 없고 밴드도 몰랐어서 공사현장 발품 팔아서 첫 현장 일했음 ㅅㅂ..
객관적으론 타워기사 취업이 개 막막하고 방법이 없어 보이는데 뒤질만큼 노력하면 되긴 되더라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봐라
Ps.여자 젊은 기사는 얼굴이 빻였으면 부모가 노조 간부
얼굴 몸매 좋으면 노조 간부 애첩일 확률 99.8%
우리나라는 노가다도 봊이 벼슬인거 맞음
댓글
꼬라지보면 타워도 끝물임ㅋㅋ 건설업자체가 마진이 안남는데
뭔월례비임 기본급 500대로 올리고 월례비 폐지될듯
[일반] 크레인 기사 월급.
오늘은 상부에서 짐 실어주면서 35년차 베테랑 크레인 기사한테 잠깐 내려와서 쉬시라고 하고 담배를 몇 대 같이 피웠음.
70톤 하이드로 차량 기준. 일반 건설 현장 월대로 1800에 들어왔다고 함.
신차 구입시 7억 정도하고, 5년 정도 지나면 4억 5천 정도 한다고 이야기함.
유지비나 수리비 등은 어떠한지 물어봤는데, 타이어도 5년에 한번씩 갈면 되고 와야 정도 교체하는 거 말고 수리비는 특별히 안드는 편이라고 함.
그럼 이제 내가 이걸 직접 사서 한다고 하면 5년 정도 까지는 생활비 빼고 차값 할부 계속 갚아나가는 거고
.
그 담에는 이제 중고차 값에 그 담부터 버는 돈이 소득이 되는 구조. 당연히 현장이 꾸준이 있다는 전제임.
실제로 자기 현장이 그렇게 꾸준히 많기는 쉽지가 않은 게 현실이고, 초기 자금이 너무 액수가 크고 리스크가 있는 점 때문에
많은 베테랑 기사 분들이 자차 오너 보다는 기사 생활을 하게 되는데.
30년차 베테랑 기사의 경우. 지금 받고 있는 월급은 세전 680이라고 하고.
5년차 정도 비교적 초보 수준의 경우는 500정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이야기 했음.
그리고 이런건 차종에 따라서 또 톤 수에 따라서 대우 같은 게 많이 다른 점이 있으니까 참고 해야 함.
그리고 중장비 쪽 관심 있는 노린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점은 그거임.
건설 현장의 중장비는 바퀴 종류가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 탱크처럼 궤도 바뀌가 있는 경우랑. 타이어 바뀌가 있는 경우.
자신이 타는 차가 궤도 바퀴의 경우 대부분은 월대 위주로 일을 하게 되고, 상황에 따라 현장이 지방이면 숙소 생활을 해야되는 경우도 자주 있게됨.
그리고 자신이 타는 차가 타이어 바퀴인 경우는 집에서 대부분 출퇴근을 하게 되고. 일당 일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출퇴근이 진짜로 개 좆같은 상황이 자주 생길 수 있음.
집 -> 차고지 -> 차고지에서 장비 몰고 현장 -> 현장에서 차고지 -> 집 이거 무한 반복이라 퇴근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알고 있으면 좋음.
차가 조금 작은 경우는 집 근처 어디에 세워놓는 경우도 있고, 베테랑 차주들의 경우 아얘 차를 어딘가 댈 수 있는 동네로 이사를 가서 거기서 사는 경우가 많음.
댓글
중요한건
배우는 과정이 ㅠㅠ
노조안들어가면 일 못하잔아 노조도 못들어가
30년차 세후 600 넘 짜긴한데
남들 일할때 인형뽑기 놀이 하고 있으면 개꿀이라 일 만족도는 높을듯
장비기사. 현대제철에서 10년 넘게했는데. 장비도 다 인맥빨이에요. 자격증. 다 1년안에 따요. 근데 초짜를 누가써 크레인장비같은경우. 허리 꺽어먹을수 있는데. 가시설 반장님 인맥아니면 거의 못해요 장비는. 10년해도 중간급도 못되요. 경력으로 장비는 경력. 제일 믾이봅니다 ...
ㄴ노가다가 결국엔 다 경력이고 인맥이긴해. 특히 돈 좀 되는 직업들이 초반 몇 년이 많이 힘들고 기회도 잘 안주지. 그나마 크레인 중에 토목 현장 흙바가지 내렸다 올렸다 하는거는 배운다고 찾아와서 초보들이 하는 경우 많이 봄. 50톤 앵글.
세전680이고 세후600같은소리하네 기사꼬라지봉께 500받으면잘받겟구만 나도 크레인17년햇고 큰차타지만 70톤기사가 600이면 급여맥스인디 서울경기임?
70톤 수도권 기준이고 지방은 ㅈ구대기다. 그리고 기사되기까지 10에 9은 떨어져나간다 피곤하고 힘들거든 이게 보통힘든게 아냐 새벽 3시30~4시 기상해서 차고지 갔다가 퇴근할때 기름 넣고 퇴근하면 6~7시 정도된다 장비에 전자장치가 많은데 혹여나 문제생기면 정비사불러다 같이 정비도하고 퇴근한다 이런날은 밤22시 23시 이래도 괜찮아보이냐?
타워크레인 기사 2년차다..
내 나이 스물넷..옛날에 EBS인가 극한직업에 타워크레인기사 나와서 존나 로망있게 나오길래 군대전역하고 바로 공부하고 면허따고
패기넘치게 경기도 화천 뭔 대형창고현장 지원갈겨서 합격해서 근무중이다
새벽 5시에 일어나서 6시30분에 탑슨 세팅하고 무전신호 다 확인하고 망원경 거치대 설치 후 작업시작은 7시
오줌은 멸치액젓플라스틱통 큰거 하나면 하루종일 커버가능 똥은 진짜 노답이다 아직까진 기상하고 다 조지고 와서 내려가기전까지 문제없었음
4시반쯤 마무리되는데 생각보다 덥지도 않다 차광막 짱짱하게 걸어놓고 에어컨도 나옴 ㅋㅋㅋ
EBS에서 나온거보다 월급이 많다 난 좆밥인데도 지금 1300찍힘 타워는 추가근무같은거 없다 내가 피로로 인해 레버잘못땡기면 다죽고 건물 무너지니까..
30분마다 무전으로 관리감독하시는분이 컨디션 물어보는건 좀 좆같긴 함
[일반] 타워크레인 기사들 진짜 갑질심함?
심상정은 선량한 노동자처럼 묘사하던데
현장일하는 친구는 타워크레인 존나욕하던데
누구말이 맞는거임?
댓글
몰름 타워크레인 기사를 본적이 없누
ㄴ뭐 옮겨달라하면 따로 돈달라한다는데 ㄹㅇ인지모르겠네 ㅋㅋㅋㅋㅋ 그래도 되는거냐 월급받으면서
ㄴ돈 줘야됨 정해진거말고 부탁하는거면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신호수만 5년째중인데 틀린말 1도 없음 그냥 건설현장의 신이라고 보면됨 타워크레인기사 처음보면 뭐라고 부르는지 아냐? 일단 "부장님"이라고 불러야됨 암묵적룰임
ㄴ1군 업체아니면 현장소장도 빌빌기는게 크레인기사들이다
ㄴ일단 선량한 노동자는 아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ㄴ마인드 자체가 다름. 좀 좃같으면 크레인 존나 느리게 움직이면서 찡찡거리고 밥먹으로 내려가야한다고 10시30분에 작업 끝내버리고
OT(야간작업 1.5배) 주기적으로 안시켜주면 다음날 해당업체 쌩깜
ㄴ전기, 목수, 철근, 소방 등등 업체마다 월례비 안주면 물건 절대로 안떠준다
내가 아파트 직영일 10년 해봐서 아는데 직영인부가 모아둔 고철 반출하려고 하면 톤마대 두개정도 물량 자기한테 달라고 징징거림... 암튼 돈이 되겠다 싶으면 죽자살자 달려드는 하이애나 같은 양아치는 맞음
[일반] 노가다 티어
1티어
용접 , 전기 , 기중기 ,타워 크레인 입문 방법 : 조선소 3~5년 or 자기 부모 삼촌 등 혈연빨 말고는 못배움
대표적인 인맥 빨 ㅈㄴ 심한 기술
일반 현장 or 반도체 or 학원 에서 배워봤자 겉핥기로 배우다 조공 준기공 따리로 인생 끝남
개나소나 고덕파주기흥 등등 기공출신이다 전기 배웠다 꺼드럭 대는데 이런 노가다 출신 새끼들 포설 , 트레이 앙카나 쳐박다 온새끼들 개븅신잡부 일 해놓고
지들이 전기 배운줄 알고 깝치다가 막상 중소기업 회사 조차 들어가도 회로, 설계도 , 누전차단기 내선 혹은 캐드 마저 볼줄 몰라서
걍 븅신 노가다 취급당하며 나이똥@꼬 병신 좆고아 입구컷 당하고
용접은 학원 출신이다? 동네 백구 누렁이 취급하고 조선소 출신 최소 아크 ,알곤 일당 30인치 이상 추천 출신 아니면 애초에 받지도 않음
크레인은 ㄹㅇ 귀족 중에 귀족 << 이 새끼들은 무조건 인맥 껴있다 보면 됨 아니고서야 퇴근후 타워 기중기 연습 조차도 못함
2티어
배관 , 타일 , 마루 시공 , 코킹(실리콘마감) , 등등
일반인 기준에 기술이라고 느끼는 구간
여긴 인맥빨 덜 타긴 하지만 그래도 없다면 배우기 힘듬 운좋게 입문 했다면 악으로 깡으로 버티면 평생 먹고 살기 가능
but 50살 지나면 허리 씹창나서 골골 댈 확률 80%
3티어
칸마귀 , 덕트 , 동바리 , 실링 , 비계, 미장, 도장 등등 몸으로 때우는 직업
미래도 없을 뿐더러 높은 단가로 초보들 유혹 하는 공종
여긴 돈이랑 니 수명이랑 바꾸면 된다고 보면 된다 단가 , 공수 하나는 세상에서 제일 높다
lG 안전관리자 인턴으로 시작해서 송도 고덕 등등 여기저기 돌아다니가 결국 lG 3년차 안전관리자고 반박시 니 애미 말이 맞다
뺵 없으면 기공? 못단다고 보면 된다 진짜 기술 통달한 새끼+퇴근후 공부해서 기사자격증 딴새끼 or 뺵 있는 새끼 같이 많이 잡아 상위 10% 말고는 못봤고
팀장 까지는 노오오력으로 달아서 똥뗴먹기 가능이다 but 병신 애자 사람들 많은데서 말 못하는 찐따 새끼들은 불가능
아직도 노가다는 노가다로 인식 좆병신이지만 마지노선으로 26정도 나이에 시작해서 경력 + 학점은행제로 기사+ 기술사 딴 새끼들은
공기업 사기업(삼성 엘지 하이닉스 한전 LH 대우) 등등 양지로 많이 가서 초봉 6000시작으로 많이번다
질문 받는다 형 스펙은 전기기사 산안기로 전기안전관리로 시작 했다가 소방전기도 짬맞고 소방이면 뭐 소방 배관도 니가 해라 해서 짬맞고 배관이면 배관설비도
니가 해라 짬맞고 3년 짬맞다 보니 걍 통달을 해버렸다 폐기물 ,워터크로스 , 골조 까지 가봤다 질문 받는다
인생 좃망했다 싶으면 걍 조선소 가라 3년만 이악물고 버티고 나오면 조선소 출신 <<< 걍 노가다계의 Udt.특전사 짬중사 출신 급으로 보면 된다
조선소 가서 포설 하던 새끼도 3년 하고 나오면 태양광 , 정유공장 , 발전소 가서 초봉 8000받고 일함 좆 구라같지? ㅇㄱㄹㅇ임
반도체에서 공수~ 공수~ 하지말고 맨대가리여도 일배워서 기공은 달아봐라 세상은 넓으니
캐나다 호주 파견 간 초짜 새끼들은 시급이 30불이다 애네가 배워서 한국 돌아오면 연봉이 억단위고
고작 0.5 더주는 연장, 1공수 더주는 야간 이딴거에 만족할꺼면 해라
상위 1%의 누군가는 치고 치고 올라가고 공부해서 대기업 엔지니어 다니깐
일반현장 , 반도체는 거쳐 가는 관문 일 뿐 직업으론 삼지마라 이상이다
이제 막 노가다 입갤한 애들은 모르겠지만 2~3년 이상 썩은 새끼들은 내 말이 뭔지 알거야 그럼
질문 받는다~
[일반] 타워 크레인 설치 작업자랑 대화함.
오늘 가시설 해체하는데 같은 복공판 옆에서 타워 크레인 높이 더 올린다고 연장 작업하더라.
그래서 간단하게 담배 좀 같이 피면서 이거저거 물어봄.
가장 중요한 일당. 35만원이래.
사람 딸리고 일 많아지고 그러면 40만원 까지도 받는 경우가 있다고 함.
반장. 팀장은 조금 더 받는다고 함.
현재 경기. 안 좋은 편임.이거는 개인이나 팀차이가 있겠지만
요즘에는 스무 공수 힘들다 약간 이런식으로 이야기하더라.
명절껴서 이번달만 그런건지 다른 달은 어떤지 자세히 물어볼 상황은 아니어서 정확한 통계는 모르겠음.
대신 경기가 좋을 땐 30공수 정도도 하고.
특히 현장이 하나인데 크레인이 여러대 일 때
한 대에 무조건 1.0이라 두 대하면 2.0 달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함.
당연히 늦게까지하면 노가다 계산법으로 잔업 공수 달리고.
어떤 사람이 할 수 있나.
철골 등 고소작업에 능하고 중량물을 많이 다루는 도비들이 타워로 많이 넘어왔다고 함.
그래서 얘들도 일단 직업 종류가 덴바 타는 도비에 들어가는데, 예전에는 전문 도비라는 직업이 있어서 이런 사람들이 이거저거 많이하다 점점 전문화 되서 갈라진 상황.
-- --
이야기를 듣고 보니까. 고소 작업에 두려움이 없고 조금 있어도 내가 남자답게 세상 열심히 살아봐야 겠다. 하는 친구들이면 도전해 볼만한 멋진 직업인거 같음.
위험한 일 하는데 경기 어려우면 공수가 조금 적어서 아주 큰 돈은 안된다. 생각할 수도 있는데, 공수 적어도 일당만 높으면 노는 날이 그대로 워라벨이 되는 거고.
이게 구조물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데 타워 사다리 타고 다니는건 생각 보다는 아주 무섭지는 않음. 위험하고 무서워도 하다보면 어느 정도는 익숙해 지는게 고소 작업이기도 하고.
-- --
이런 일은 어떻게 구하냐. 모든 일반 현장 기술들의 공통점인데. 그냥 이렇게 말걸어서 담배 피고 연락처 남기고 써주세요 하는 거임. 일단 그런데 이렇게 되려면 뭔가 그래도 노가다에 대한 기본이 있어야되고, 그 사람들에 어필할 수 있는 어떤 점이 있어야 겠지.
그리고 보통. 노가다 하면서 일당이 높은 직업에서 대부분 인정받기 좋은 장점이. 산소. 용접. 덴바(고소 작업 경험). 도비(무거운 물건 등을 크레인 등 중장비로 다루고 설치 해체 할 수 있는 능력)임.
그리고 그런게 없어도 비교적 젊고 애가 일 좀 열심히 하는 느낌이면 대부분 다들 좋아하고.
타워크레인 기사의 위엄.JPG





길 가다 보면 건설현장에 흔하게 보이는게 타워크레인인데
전국에 3500 대 밖에 없다 그러네
인력도 3500 명이고 .
타워크레인기사입니다. 질문받습니다.
건설현장의 꽃이라불리는 타워크레인 오퍼레이터 입니다. 눈팅만하다 궁금하신점 질문받습니다
댓글
한번 올라가면 언제 지상으로 내려오나요
ㄴ점심먹으러 내려왔다 점심먹고 다시 올라갑니다
아침출근에1번 점심먹고1번 올라갑니다
연봉 쎈가요? 대소변 어떻게 하나요 마려우면
ㄴ월급은 7부터 5시까지하면 초과수당및 기타수당포함
세전 560정도입니다.ㅂ주40시간근무시 320만원정도이나 근로계약을 주54시간으로 합니다.부수입별도입니다
소변은 급하면 페트병에다보고 큰일은 몸이 맞춰져서 아침에 보고올라갑니다.
무인타워하고 유인타워 자격증이다른가요?
현재 인력사무소통해서 노가다잡꾼인데...
타워기사해보려고 학원알아보는중입니다.
항타기도 돈좀된다는데....
ㄴ다릅니다.무인타워는 3톤미만인양할수있는장비고 3일간 교육받으면 수료증으로 조종가능하고 유인타워는 면허증이있어야힙니다
자격증 취득하면 경력은 어떻게 쌓나요?
저는 하이드로기사인데 타워 배워볼까해서요.. 노조가입하기 힘들다고 하든데 가입안하고 근무할수있나요?
ㄴ초보자는 아는사람한테 부사수로 배우거나 회사에 취업해서 대체기사하면서 배웁니다. 초보자는 노조에 가입하기 힘듭니다.일단 조합에 가입하면 경력에 관계없이 급여는동일합니다
저기 또 질문해서 죄송한데..일 자체가 계속 연결이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그런지요? 일 있는 지역으로 몇달간 가고 그런다는데 지방생활을 많이 하나요?
ㄴ건설경기에 따라 한현장끝나면 쉬는경우가 많습니다.부수입저축했다 쉬는기간에 생할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노조원은 순번에따라 사는지역에 근무하고 비조합원은
회사현장에따라 지방생활감수해야합니다
우아 솔직히 제가 하고픈 어려운 일중이 하나이셔 진심 존경스럽고요
나이제한이 있겠지요?
정말 무사고를 기원하고요
혹시 안에 안전장치로 안전벨트나 에어백같은건은 있나요?
ㄴ안전벨트나 에어백은 앖습니다.
인양무게오버되면 리미트걸려서 작동중지되는 안전장치는 있습니다
나이제한은 없습니다.그래도 너무 고령이면 곤란하겠지요
나는 다시 직장잡으라하면 타워크레인 기사 하고싶다
이 업계사람 아니면 죄다 원청사가 갑인줄알지
건설노조 개쌩양아치인데, 그중에서도 황제는 타워크레인이야
근태는 제대로 안하면서 추가수당은 받으려고 ot요청하고
바람 15m 아래로 불어도 내려와버리고
지 차계약한다고 걍 퇴근하고
나는 다시 직장잡으면 타워크레인 기사 할거임
댓글
무섭지 않을까
그리고 플랜카드들고 자주 올라가시던데
급여가 상당히 쌘걸로 아는데
ㄴ연봉 최소 1.2억. 다만 1년일하고 1년 쉬고
인정
아부지도 건설업 하셔서 아는데
진짜 갑님은 타워크레인기사분들
거기에 노조가입한거라면 ......
댓글